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말씀/하나님의 공의

소돔이 하나님의 진노를 거스려 조금의 흔적도 없이 훼멸되었다

소돔이 하나님의 진노를 거스려 조금의 흔적도 없이 훼멸되었다


소돔 성의 사람들이 그 두 종을 보았을 때, 그들이 그곳에 온 이유를 묻는 사람이 없었고 또한 하나님의 뜻을 전하러 왔는지 묻는 사람도 없었다. 반대로, 그들은 한패가 되어 미친개와 흉악한 늑대처럼 다짜고짜 그 두 종을 잡으러 왔다. 그 당시에 발생했던 일을 하나님이 눈으로 보고 있지 않았겠느냐? 하나님은 사람의 이런 행위와 이런 일을 대함에 있어 마음속으로 어떻게 생각했겠느냐? 하나님은 그 성을 멸하기로 뜻을 정하였다. 그는 망설이거나 기다리지 않고 더 이상 인내하지도 않는데, 그의 날이 오면 하려는 사역을 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창세기> 19장 24~25절에 “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에게로서 유황과 불을 비 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리사 그 성들과 온 들과 성에 거하는 모든 백성과 땅에 난 것을 다 엎어 멸하셨더라”고 했다. 이 두 구절은 하나님이 어떤 방식으로 그 성을 멸했는지 또 하나님이 무엇을 멸했는지를 알려 준다. 우선, 성경 본문에 하나님이 그 성을 불로 살랐다고 기술되어 있는데, 그 성을 불사른 정도는 바로 사람과 땅에 난 것까지 다 멸한 것이다. 즉, 하늘에서 내려온 불이 그 성을 멸했을 뿐만 아니라, 성안의 사람과 살아 있는 것까지 모조리 멸하여 아무 흔적도 남기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 성이 훼멸된 후, 그 땅에는 더 이상 살아 있는 것이 없었고, 더 이상 생기가 없었으며, 더 이상 생명의 흔적이 없었는데, 소돔 성은 한 성에서 온통 폐허로, 적막한 빈터로 되고 말았다. 그 땅에는 하나님을 거역하는 악행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고, 더 이상 살육과 피비린내가 없었다.


소돔이 하나님의 진노를 거스려 조금의 흔적도 없이 훼멸되었다




하나님이 왜 그 성을 그렇게 깨끗이 불살랐을까? 너희는 거기에서 무엇을 보았느냐? 설마 하나님이 그가 창조한 인류와 만물이 그렇게 훼멸되는 것을 냉정하게 보고만 있었겠느냐? 네가 하늘에서 내려온 불에서 여호와 하나님의 노를 보았다면, 하나님이 멸한 대상과 그 성이 훼멸된 정도에서 여호와 하나님이 노한 정도를 쉽게 알 수 있다. 하나님이 한 성을 증오할 때는 징벌을 내릴 것이고, 하나님이 한 성을 증오할 때는 거듭 경고를 주어 사람에게 그의 노를 알게 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한 성을 없애고 훼멸하기로 뜻을 정했을 때는, 즉 하나님의 진노와 위엄을 거스렸을 때는 더 이상 징벌하거나 경고하지 않고 직접 훼멸시켜 철저히 사라지게 한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공의 성품이다.


소돔이 하나님의 진노를 거스려 조금의 흔적도 없이 훼멸되었다



                                                                                          출처 : 하나님의 약속  말씀 

   관련 추천 :
인류에 대한 조물주의 진실한 마음인류에 대한 조물주의 진실한 마음사람은 항상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고 말하지만, 나는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늘 그의 행사를 나타내 사람에게 보여 주며, 그는 인류와 대화를 멈춘 적이 없고 인류를 향해 숨거나 피한 적도 없으며, 그의 마음과 생각, 그의 언어와 행사는 인류에게 다 공개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진노는 모든 정의의 힘과 긍정적 사물의 보장이다하나님의 진노는 모든 정의의 힘과 긍정적 사물의 보장이다하나님이 말씀하고 생각하고 행한 이런 사례들을 알아감을 통해 너는 사람의 범함을 용납하지 않는 하나님의 공의 성품을 인식할 수 있느냐? 하나님의 이 방면의 성품을 사람이 얼마를 인식할 수 있든지, 어쨌든 모두 하나님 자신만이 갖고 있는 한 방면의 성품이다. 하나님의 거스를 수 없음과 위엄은 하나님 자신만이 갖고 있는 실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