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매일 성경/성경 묵상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가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가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라는 논리는 성립됩니까?


‘구원’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면 주 안의 모든 형제자매들은 결코 생소하지 않을 것이라 믿습니다. 많은 형제자매들이 주님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받고 싶어합니다.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라는 논리는 더욱 사람들 사이에서 전해진 말입니다. 그렇다면 한 번의 구원으로 정말 영원한 구원을 받은 것입니까? 이 문제에 대해 알고 싶다면, 우선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라는 논리가 정확한지 그리고 주님 말씀의 근거가 있는지를 분명하게 해야 합니다. 우리들이 주님을 믿고 어떤 관점을 고수하든 절대로 자신의 관념과 상상에 따르면 안 되고, 주님의 말씀을 찾아 근거로 삼아야 주님의 뜻에 맞게 행할 수 있습니다.


‘구원’에 대해 하나님은 어떻게 말씀하셨습니까?


많은 형제자매들은 자신들이 그렇게 믿는 것은 성경에 기록된 것을 근거로 얻어낸 결론이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정말 사실이 그렇습니까? ‘구원’에 대해 성경은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 함께 보겠습니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저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하려 하심이라”(요한복음 3:17),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마가복음 16:16),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마태복음 24:13)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가



예수님의 말씀에서, 주님께서 성육신하신 것은 우리를 구원하고, 우리가 어떻게 해야 구원받을 수 있는지를 성경을 통해 알려 주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라고 말씀하시지는 않았습니다. 만일 성경에서 말한 구원을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라고 이해한다면, 심각하게 치우치는 면이 발생하는 것으로 이 말씀의 뜻을 왜곡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주님이 신실한 분이시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만일 예수님께서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라고 약속하셨다면 우리에게도 분명 알려주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그렇게 말씀한 적이 없고 많은 사도들도 그렇게 증거한 적이 없으니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라는 논리는 성립되지 않는 것입니다. 수많은 영적 인물들이나 성경 해석가들이 그렇게 깨닫는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그들 개개인의 견해일 뿐, 절대 주님의 뜻을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예수님만이 천국의 왕임을 알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이 진리, 길, 생명이고 권능이 있으므로, 누가 천국에 들어갈 수 있는지는 예수님께서 결정하십니다. 우리가 주님을 믿고 그분께 인정받고 싶다면, 반드시 각 방면에서 예수님의 말씀을 원칙과 근거로 삼아야지, 우리 개개인의 깨달음과 상상을 근거로 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으면서 주님의 뜻을 깨닫기를 구하지 않고 주님의 말씀을 원칙으로 삼지도 않으며, 그저 개개인의 생각과 논리 속에 살거나 일부 사람들의 유전이나 근거가 없는 말을 고수한다면 이런 것들을 끝까지 지켜도 결국 헛수고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말했으니, 성경에 언급된 ‘구원’이 무엇을 가리켜 말한 것인지를 반드시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출처 : 하나님의 약속 말씀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가






   관련 추천 :



크리스천이 꼭 해야 하는 3가지 기도크리스천이 꼭 해야 하는 3가지 기도하나님을 믿는 우리들은 모두 기도가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지만 자신의 기도가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지 아닌지를 생각하는 일은 드물다. 얼마 전, 나는 인터넷에서 영적 서적들을 보고, 진리와 생명을 얻으려면 매일 꼭 3가지 방면의 기도를 드려야 한다는 
당신은 영생을 얻으셨습니까?지금은 세상 끝의 마지막 시기로, 예수님의 재림과 관련된 성경의 예언들은 벌써 다 이루어졌습니다. 예수님께서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요한복음 3:36)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님께 들림 받아 하나님 나라로 들어가기 위해 영생을 얻고자 하는 마음이 더더욱 절실합니다. 
복음이란 무엇인가? 당신은 복음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복음은 좋은 소식이란 뜻으로, 일찍이 구약 율법시대에 하나님은 친히 모세를 부르시고, 그를 통해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613조의 율법을 전하였고, 이 율법으로서 사람들을 이끌었습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이 율법은 곧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신 좋은 소식이자 하나님의 복음이 그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