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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약속 말씀/생명의 격언

[말씀 카드]생명 격언-하나님의 지혜는 아무도 측량할 수 없다

 

   『하나님이 역사하지 않으면 사람이 아무리 잘했다 해도 헛수고한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생각은 언제나 사람의 생각보다 높고 하나님의 지혜는 아무도 측량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과 ‘사람’은 같이 논할 수 없다. 그의 실질과 그의 역사는 모두 사람이 측량하기 가장 어렵고 이해하기도 가장 어렵다. 만약 하나님이 사람들 가운데서 친히 역사하거나 말씀하지 않는다면 사람은 어떻게 해도 하나님의 뜻을 깨달을 수 없다. 그렇다면 설령 하나님을 위해 일생을 바친 사람들이라 해도 하나님께 인정받을 수 없다. 하나님이 역사하지 않으면 사람이 아무리 잘했다 해도 헛수고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생각은 언제나 사람의 생각보다 높고 하나님의 지혜는 아무도 측량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나는 하나님과 하나님의 역사를 ‘꿰뚫어 본다’는 사람들은 모두 무능한 자들이고 거만하고 무지한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사람은 하나님의 역사를 규정해서는 안 되고 더군다나 하나님의 역사를 규정할 수도 없다. 하나님의 눈에는 사람이 그야말로 개미 한 마리보다도 작은데, 어떻게 하나님의 역사를 측량할 수 있겠는가? 말끝마다 “하나님은 이렇게 역사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저렇게 역사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이렇다, 하나님은 저렇다”라고 하는 사람들은 모두가 다 교만한 말을 하는 사람들이 아닌가? 우리는 마땅히 알아야 한다. 육체에 속한 사람은 모두가 사탄에게 패괴된 사람이고 본성이 다 하나님을 대적하기에 하나님과 동등한 위치에 설 수 없고 더욱이 하나님의 사역에 대해 어떤 계책도 내놓을 수 없다. 하나님이 도대체 사람을 어떻게 인도하는가는 하나님 자신이 하는 사역이므로 사람은 마땅히 순복해야지 이런저런 견해가 있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사람은 단지 진토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구하려고 하는 이상 자기의 관념을 하나님의 역사 가운데 내놓고 하나님께 참고하라고 해서는 안 되며, 더욱이 자신의 패괴된 성품으로써 고의적으로 하나님의 역사를 극력 대적해서도 안 된다. 이것은 바로 적그리스도가 아닌가? 이러한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을 믿는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우리가 하나님의 존재를 믿고 하나님을 만족게 하려 하고 하나님을 보고 싶어 하는 이상, 마땅히 진리의 말씀과 하나님과 합하는 길을 찾아야지 목을 곧게 세워 하나님과 대립해서는 안 된다. 그렇게 한다면 무슨 좋은 열매를 먹을 수 있겠는가? 』


『오늘날 하나님은 새로운 사역을 하였다. 이 말을 네가 아마 받아들이지 못할 수도 있고 신기하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나는 너의 천연적인 것을 먼저 드러내지 말라고 권한다. 왜냐하면 하나님 앞에서 오직 진정으로 의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만이 진리를 얻을 수 있고, 진실로 경건한 사람만이 하나님의 깨우침과 인도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진리를 구하는 것은 논쟁으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평온한 마음과 온화한 태도로 구해야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내가 말한 “오늘날 하나님이 또 새로운 사역을 하였다”는 것은 하나님이 다시 육신으로 돌아온 일을 가리켜 말한 것이다. 네가 아마 이 말에 개의치 않을 수도 있고 이 말을 아주 싫어할 수도 있으며 이 말에 매우 흥미를 가질 수도 있을 것이다. 어쨌든 나는 그래도 하나님이 나타나기를 진심으로 사모하는 모든 사람들이 다 이 사실을 마주할 수 있고 또한 이 사실을 신중하게 고찰할 수 있으며 가장 좋기는 경솔히 단정 짓지 말기를 바란다. 이것이 바로 현명한 사람이 마땅히 해야 할 바이다. 』

 

  생명 격언-하나님의 지혜는 아무도 측량할 수 없다

    『이러한 사실을 고찰하는 것은 별로 어렵지도 않다. 그러나 우리 각 사람은 먼저 이러한 진리를 알아야 한다. 즉 말씀이 육신 된 이상 하나님의 실질이 있고, 말씀이 육신 된 이상 하나님의 발표가 있다. 하나님은 말씀이 육신 된 이상 그가 하려는 사역을 가져오고 말씀이 육신 된 이상 ②하나님의 소시를 발표할 것이며 말씀이 육신 된 이상 사람에게 진리를 가져다줄 수 있고 생명을 베풀어 줄 수 있으며 길을 가리켜 줄 수 있다. 만약 하나님의 실질을 구비하지 않은 육신이라면 결단코 말씀이 육신 된 하나님이 아니다. 이 점은 확실하여 의심의 여지가 없다. 말씀으로 된 하나님의 육신인지를 알아보려면 그가 발표한 성품과 말씀에서 확정해야 한다. 다시 말해서, 말씀으로 된 하나님의 육신인지, 혹은 참 ③도(道)인지를 확정하려면 반드시 그의 실질로부터 분별해야 한다. 그러므로 말씀으로 된 하나님의 육신인가의 관건은 그 실질(역사ㆍ말씀ㆍ성품 등등 더 많은 방면)에 있는 것이지 그의 외면에 있는 것이 아니다. 사람이 만약 그의 외면을 고찰함으로 인해 그 실질을 소홀히 한다면 그것은 사람의 무지몽매이다. 외면은 실질을 결정할 수 없으며 더군다나 하나님이 하는 사역은 모두 사람의 관념에 부합될 수 없다. 예수의 외면이 바로 사람의 관념에 부합되지 않는 외면이 아닌가? 그의 용모와 차림새로는 그의 참된 신분을 증명할 수 없는 것이 아닌가? 그때의 바리새인들이 예수를 대적한 까닭은 그들이 오로지 예수의 외면만 보고 오히려 예수 입에서 나오는 말씀은 세심하게 받아들이지 않은 연고가 아닌가? 나는 하나님의 나타남을 찾는 형제자매마다 역사(歷史)의 비극을 재연하지 말고, 당대의 바리새인이 되어 하나님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지 말기를 바란다. 하나님의 다시 오심을 어떻게 영접할 것인지를 세심히 고려해야 하고, 어떻게 진리에 순복하는 사람이 될 것인지에 자기의 머리를 명석하게 해야 한다. 이것은 흰 구름을 타고 돌아오는 예수를 기다리는 각 사람의 직책이다. 우리는 마땅히 자기의 영의 눈을 밝게 뜨고 그런 허황된 글귀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마땅히 현실적인 하나님의 역사를 생각해야 하고 하나님의 실제적인 면을 보아야 한다. 언제나 마음이 들떠서 모든 것을 잊은 채 온종일 황홀경에 빠져 있지 말고, 주 예수가 하늘의 어느 한 송이 흰 구름을 타고 홀연히 너희들 가운데 강림하여 지금까지 그를 전혀 알지도 못하고 본 적도 없고 그의 뜻을 어떻게 준행하는지도 모르는 너희를 데려가기를 바라지 말라. 그래도 현실적인 것을 좀 생각해 보아라! 』

  『네가 이 책을 펼칠 때, 아마 연구하려는 생각을 가지거나 받아들이려는 생각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너의 태도가 어떻든지 나는 그래도 네가 이 책을 끝까지 읽어 보고 경솔히 포기하지 말기를 바란다. 아마도 네가 이 말씀을 끝까지 읽고 나면 너의 태도가 변할 것인데, 이것은 너의 본심과 터득 정도에 달렸다. 그러나 너는 마땅히 한 가지를 알아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람의 말이라고 해서는 안 되고, 사람의 말을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해서는 더욱 안 되며, 하나님께 쓰임받는 사람은 도성육신(역주: 성육신) 하나님이 아니고, 도성육신 하나님은 하나님께 쓰임받는 사람이 아니다. 이는 실질상에서 구별이 있다. 혹시 네가 이런 말씀을 본 후에도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인정하지 않고 단지 사람이 얻은 깨우침이라고만 인정한다면 너는 너무나도 무지하다. 하나님의 말씀이 어떻게 사람이 얻은 깨우침과 같을 수 있겠는가? 도성육신 하나님의 말씀은 시대를 개척하고 전 인류를 인도하며, 심오한 비밀을 열어 줄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 새 시대에서의 나아갈 방향을 가리켜 준다. 사람이 얻은 깨우침은 단지 일부 간단한 실행이나 인식일 뿐, 전 인류를 새로운 시대로 들어가도록 인도할 수 없고 하나님 자신의 심오한 비밀을 밝힐 수도 없다. 하나님은 어쨌든 하나님이고 사람은 어쨌든 사람이며, 하나님에게는 하나님의 실질이 있고 사람에게는 사람의 실질이 있다. 사람이 만일 하나님의 말씀을 간단한 성령의 깨우침으로 보고 사도와 선지자의 말을 하나님 자신이 친히 한 말씀으로 여긴다면 그것은 사람의 잘못이다. 어쨌든 너는 절대로 시비를 전도(顚倒)하거나 높은 것을 낮다고 하고 깊은 것을 얕다고 해서는 안 되며, 진리임을 뻔히 알면서도 고의로 반박해서는 안 된다.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 각 사람으로서 모두 정확한 입장에서 문제를 고찰해야 하고, 모두가 피조물의 위치에 서서 하나님의 새로운 역사와 말씀을 받아들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에 의해 도태될 것이다. 』


본문 출처:말씀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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