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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약속 큐티/영적 분별

기독교 신자로서 하나님의 사역과 사람의 사역을 어떻게 분별하는가? (1)

하나님의 사역과 사람의 사역을 어떻게 분별하는가? (1)


    관련된 하나님 말씀:


    『은혜시대에 예수도 적지 않은 말씀과 적지 않은 사역을 하였다. 그는 이사야와 어떤 구별이 있는가? 그는 다니엘과 어떤 구별이 있는가? 그는 도대체 선지자인가, 아닌가? 왜 그를 그리스도라고 하는가? 그들 사이에는 어떤 구별이 있는가? 똑같이 다 사람이고, 똑같이 다 말을 했으며, 게다가 그들의 말은 사람이 보기에 기본적으로 별 차이가 없었고 모두 말하고 사역하는 것이었다. 구약에 선지자가 예언을 했었는데, 마찬가지로 예수도 예언을 했다. 이것은 도대체 어찌 된 일인가? 이런 것은 역사 성질에 근거해 구별하는 것이다. 너는 이런 일을 분별함에 있어 그의 육신의 성질이 어떠한지를 보지 말고, 그의 말씀이 도대체 깊은지 아니면 얕은지도 보지 말아야 한다. 어쨌든 너는 먼저 그가 한 사역을 보아야 하고, 그런 사역이 사람에게서 어떤 효과에 도달했는지를 보아야 한다. 당시에 이사야가 한 예언은 사람에게 생명을 공급하는 것이 아니었고, 다니엘과 같은 사람들이 받은 그런 묵시는 예언일 뿐 생명의 말씀이 아니었다. 당시에 여호와가 직접 계시해 주지 않았다면 아무도 그 사역을 할 수 없었다. 이것은 속된 인간이 도달하지 못하는 것이다. 예수도 많은 말씀을 하였지만 그런 말씀은 생명의 말씀이므로 사람이 그 속에서 실행의 길을 찾을 수 있었다. 말하자면, 첫째, 예수는 생명이기에 사람에게 생명을 공급할 수 있었다. 둘째, 그는 사람의 치우치고 그릇된 점들을 바로잡을 수 있었다. 셋째, 그는 여호와의 사역을 대체하여 시대를 이을 수 있었다. 넷째, 그는 사람의 필요를 알 수 있었고, 사람의 부족한 점을 알 수 있었다. 다섯째, 그는 새로운 시대를 전개하고 낡은 시대를 끝마칠 수 있었다. 그래서 그를 하나님이라고 하고, 그리스도라고 하며, 또한 이사야와 같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 어떤 선지자와도 같지 않다고 하는 것이다. 선지자가 행한 사역에서 이사야를 놓고 대조해 보면, 첫째, 그는 사람에게 생명을 공급할 수 없다. 둘째, 그는 시대를 전개할 수 없었다. 그는 여호와의 인도 아래에서 사역을 한 것이지 새로운 시대를 전개하여 사역을 한 것이 아니다. 셋째, 그가 한 말은 하나님의 영이 직접 계시한 것이므로 그 자신도 도달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들어도 깨닫지 못한다. 이 몇 가지로 그가 한 말은 단지 예언이고, 여호와가 행한 한 방면의 사역을 대체한 것임을 증명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여호와를 완전하게 대표할 수는 없다. 그는 여호와의 종이었고, 여호와의 사역 도구였다. 그는 단지 율법시대 내에서 사역했고, 여호와가 역사한 범위 내에서 사역했을 뿐, 율법시대의 역사를 벗어나지 못하였다. 그러나 예수가 한 사역은 그렇지 않았다. 그는 여호와가 역사한 범위를 벗어났고, 성육신 하나님의 신분으로 나타나 역사했으며, 십자가의 사역을 하여 전 인류를 구속하였다. 다시 말해, 그는 여호와가 한 사역 외의 또 새로운 사역을 했는데, 그것은 시대를 개척한 것이다. 또 다른 한 가지가 있는데, 그는 사람이 도달하지 못하는 말씀들을 할 수 있었다. 그가 행한 사역은 하나님의 경영 중 사역이고 전 인류에 관련되는 사역이지 몇몇 사람을 만드는 사역이 아니고 또한 제한된 사람을 인도하여 역사하는 것도 아니다. 하나님이 어떻게 성육신하여 사람이 되었는지, 혹은 당시에 영이 어떻게 계시하였는지, 영이 또 어떻게 한 사람의 몸에 내려서 역사하였는지에 관한 이런 것은 사람이 볼 수도 더듬을 수도 없어 이런 사실로는 아예 그가 성육신 하나님임을 증명할 수 없다. 다만 사람이 접촉할 수 있는 하나님의 말씀과 역사로 분별할 수밖에 없는데, 이래야 현실적이다. 영의 일은 네가 볼 수 없고, 오로지 하나님 자신만이 분명히 알고 있으며, 말씀으로 된 육신도 다 아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는 다만 그가 행한 사역에서 확신할 수밖에 없다. 그가 행한 사역에서 보면, 첫째, 그는 시대를 전개할 수 있다. 둘째, 그는 사람에게 생명을 공급할 수 있고, 사람이 가야 할 길을 가리켜 줄 수 있다. 이것으로 그가 바로 하나님 자신임을 확정할 수 있는데, 최소한 그가 행한 사역은 완전히 하나님의 영을 대표할 수 있음을 확정할 수 있고, 그가 행한 사역에서 그에게 하나님의 영이 있었음을 볼 수 있다. 성육신 하나님이 하는 사역은 주로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고, 새로운 사역을 이끌며,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몇 가지로 그를 하나님 자신이라고 확정할 수 있다. 그러면 이사야나 다니엘과 같은 그 대선지자들과 구분할 수 있게 된다.』


<성육신 하나님의 직분과 사람의 본분의 구별>에서 발췌


    『성육신이 하는 사역은 새 시대를 전개하는 사역이고, 그의 사역을 이어서 하는 사람은 그에게 쓰임받는 사람이다. 사람이 하는 사역은 모두 육신에 있는 하나님의 직분 내에 있는 사역이니 이 범위를 벗어나지 못한다. 하나님이 성육신되어 역사하지 않는다면 사람은 낡은 시대를 끝마칠 수 없고, 새로운 시대도 가져올 수 없다. 사람이 하는 사역은 단지 당연히 해야 하는, 즉 사람의 능력으로 해낼 수 있는 사역을 조금 하는 것일 뿐, 하나님을 대표하여 사역할 수 없다. 오직 성육신 하나님이 와서 그가 해야 할 사역을 완성해야지 그 밖에 아무도 그의 사역을 대신할 수 없다. 물론 내가 한 말은 모두 성육신의 사역에 대해 말한 것이다.』


<패괴된 인류는 말씀이 ‘육신’ 된 하나님의 구원이 더욱 필요하다>에서 발췌


    『어떤 사람은 “왜 시대를 개척할 때는 반드시 하나님 자신이 친히 하셔야 합니까? 정말 피조물은 대신할 수 없단 말입니까?”라고 물을 것이다. 너희가 다 알고 있듯이 하나님이 성육신한 것은 새 시대를 개척하기 위한 것이다. 물론, 새 시대를 전개하는 동시에 옛 시대도 이미 끝냈다. 하나님은 처음이자 나중이다. 스스로 사역을 전개하였으니 스스로 옛 시대를 끝마쳐야 한다. 이것이 바로 사탄을 패배시키고 세상을 이기는 증거(證据)이다. 친히 사람들 가운데서 역사할 때마다 모두 한 차례 새로운 싸움을 시작하는 것이다. 새 사역을 시작하지 않으면 당연히 옛 사역도 끝나지 않는다. 옛 사역이 끝나지 않았으면 사탄과 싸우는 사역이 끝나지 않았음을 증명한다. 오직 하나님 자신이 와서 사람들 가운데 또 새로운 사역을 해야만 사람은 사탄의 권세 아래에서 철저히 벗어날 수 있고, 사람에게는 새로운 삶과 새로운 시작이 있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은 영원히 낡은 시대에 살게 되고, 영원히 사탄의 오래된 권세 아래에 살게 된다. 하나님이 시대를 한 번 이끌면 사람은 일부분 해방받게 되고, 하나님의 사역에 따라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게 된다. 하나님이 이기면 하나님을 따르는 사람도 이기게 되는 것이다. 가령 피조된 인류에게 시대를 끝마치게 한다면, 사람이 보거나 사탄이 보기에 그것은 하나님을 대적하거나 배반하는 것일 뿐이지, 하나님께 순복하는 것이 아니다. 그러면 사람이 하는 사역은 사탄에게 잡히는 약점이 된다. 사람은 하나님이 친히 개척한 시대에서 순복하고 따라야만 사탄이 완전히 굴복할 수 있다. 그것은 피조물의 본분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나는 너희가 다른 사역을 할 필요 없이 따르고 순복하기만 하면 된다고 말하는 것이다. 이것을 저마다 본분을 지키고, 저마다 역할을 다하는 것이라고 한다. 하나님은 하나님 자신의 사역을 하기에 사람이 대신할 필요가 없으며, 또한 하나님은 피조물의 사역에 참여하지도 않는다. 사람은 사람의 본분을 하면서 하나님의 사역에는 개입하지 말아야 하는데, 이것을 순복이라고 하는 것이다. 이것이 사탄을 패배시키는 증거이다. 하나님 자신은 시대를 다 개척한 다음에는 더 이상 친히 인간 세상에 와서 역사하지 않는다. 그때서야 사람은 정식으로 새 시대에 진입하면서 자신의 본분을 하게 되고, 피조물의 사명을 완성하게 된다. 이런 것은 다 사역하는 원칙이므로 아무도 어겨서는 안 되는 것이다. 오직 이렇게 해야만 공정하고 합리적이다. 하나님 자신의 사역은 하나님이 스스로 한다. 하나님은 사역을 전개하는 분이자 사역을 끝마치는 분이며, 사역을 계획하는 분이자 사역을 경영하는 분이고 더욱이 사역을 이루는 분이기도 하다. 성경에서 “나는 시작과 끝이라, 나는 씨를 뿌리는 자이자 곡식을 거두는 자이니라”라고 한 것과 같다. 하나님의 경영에 관련되는 모든 사역은 다 하나님이 스스로 하는데, 그는 6천년 경영 계획의 주재자이다. 그러므로 아무도 그의 사역을 대신하거나 하나님 자신의 사역을 끝마칠 수 없다. 그것은 하나님이 모든 것을 장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창세한 이상 온 세상을 이끌어 자신의 빛 속에서 살게 할 것이고, 또한 반드시 전체 시대를 끝마쳐 자신의 모든 계획을 성취할 것이다!』


<성육신의 심오한 비밀 (1)>에서 발췌


하나님의 사역과 사람의 사역을 어떻게 분별하는가? (1)



     『성령의 역사는 각양각색의 사람을 통해, 서로 다른 조건을 통해 도달하고 완전케 되는 것이다. 비록 하나님이 성육신하여 하는 역사는 그 시대의 전체 사역을 대표하고, 그 시대 사람의 진입을 대표하지만 사람의 세부적인 진입에 대한 사역은 그래도 성령께 쓰임받는 그 사람들이 해야 하고 성육신 하나님이 할 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역사, 즉 하나님 자신의 직분은 말씀으로 된 하나님의 육신이 하는 사역이기에 사람이 대신할 수 없다. 성령의 역사는 각양각색의 사람을 통해 완전하게 하는 것이지, 어느 한 사람이 완전히 도달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또한 어느 한 사람이 다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뭇 교회를 이끄는 그 사람들도 성령 사역을 완전하게 대표할 수 없고, 다만 인솔하는 일부분의 사역만 할 수 있을 뿐이다. 그리하여 성령의 역사는 몇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님 자신의 역사, 쓰임받는 사람의 사역, 성령의 흐름 속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하는 역사, 이 세 부분이다. 이 중에서 하나님 자신의 역사는 시대 전체를 이끄는 것이다. 쓰임받는 사람이 하는 사역은 하나님 자신이 역사한 후 보내심을 입거나 부탁을 받아 하나님을 따르는 모든 사람을 이끄는 것인데, 이 사람은 하나님의 역사에 협력하는 사람이다. 성령이 흐름 속에 있는 사람에게 역사하는 것은 그 자신의 모든 역사를 수호하기 위한 것, 즉 경영의 전부를 수호하기 위한 것이고, 또한 그의 증거를 수호하는 동시에 온전케 될 만한 그 사람들을 온전케 하기 위한 것이다. 바로 이 세 부분의 사역이야말로 성령의 완전한 사역이다. 그러나 하나님 자신의 역사가 없다면 전체 경영 사역도 정체된다. 하나님 자신이 하는 사역은 전 인류와 관련되는 사역이고, 또한 전체 시대를 대표하는 사역이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 자신의 사역은 성령 역사의 모든 동태와 추세를 대표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도의 사역은 하나님 자신이 역사한 후에 이어 나가는 것이지, 시대를 이끄는 것이 아니고 그 시대의 모든 성령 역사의 동향을 대표하는 것도 아니다. 그것은 다만 사람이 해야 할 사역을 하고 있을 뿐이지 경영 사역에는 전혀 관련되지 않는다. 하나님 자신이 하는 사역은 경영 사역 중의 항목이고, 사람이 하는 사역은 단지 쓰임받는 사람이 하는 본분이므로 경영 사역과는 무관하다. 신분과 행하는 사역을 대표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비록 다 성령의 역사일지라도 하나님 자신의 역사와 사람의 사역에는 언제나 뚜렷한 실질적인 구별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신분이 서로 다른 역사 대상에게 하는 성령 사역의 경중 정도도 각각 다르다. 이것이 바로 성령이 역사하는 원칙과 범위이다.』


<하나님의 사역과 사람의 사역>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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