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매일 성경/성경 예언

주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말세에 심판을 받아야 합니까

왜 말세에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야 할까



   

   영적 생활을 하던 어느 날, 저는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두움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찌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하리라”(요한복음 12:46~48) 저는 이 성경 구절을 곰곰이 생각하면서 주님의 뜻은 우리가 모든 일에서 주님의 말씀을 따르고 주님의 요구대로 행하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이것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미 우리의 죄를 사해 주셨고 우리는 주님의 은혜로 이미 구원을 받았습니다. 주님이 오실 때 우리는 바로 들림 받아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주님은 왜 주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말세에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을까요? 주님은 어떻게 또 우리를 심판할 수 있을까요? 저는 선광 자매님이 비교적 진리를 추구하고 성경 구절에 대한 깨달음이 비교적 순수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최근 지방에서 세미나에 참가하고 돌아온 그를 찾아가 구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일요일 쉬는 날, 저는 선광 자매님의 집에 찾아가 혼자서 곤혹스러워했던 문제를 자매님에게 털어놓았습니다. 자매님은 저에게 본인이 깨달았던 부분을 나눠주었습니다.



왜 말세에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야 할까



   선광: 전에는 저도 몰랐어요. 기도로 구하고 형제자매님과 토론하고 나누면서 지금은 이 문제에 대해 조금 깨닫고 알게 되었죠. 우리는 율법시대 말기에 인류가 점점 타락해서 율법을 지키지 않아 율법에 의해 모두 죽임을 당할 위험에 처했었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하나님은 인류를 구원하시려고 은혜시대에 성육신하시어 예수님의 신분으로 구속 사역을 하셨어요. 사람이 죄를 자백하고 회개하면 죄 사함을 받고, 율법에 의해 죽임을 당할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었죠. 게다가 다시 하나님 앞으로 돌아와 기도하고,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누릴 자격이 생겼어요. 이것이 구속 사역의 실제이자 의의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이 우리의 구세주라는 것을 받아들여서 죄 사함을 받았지만 여전히 계속 범죄 하며 낮에는 죄를 짓고 밤에는 죄를 자백하는 생활을 이어 나가고 있어요. 이것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제 신앙생활을 돌아보면, 예수님을 믿고 나서 저는 행동에 약간의 변화가 생겨 사람을 때리고 욕하거나 남의 이익을 탐하는 등의 나쁜 짓은 하지 않게 되었지만, 육적인 이익이 손해를 보고, 체면과 지위가 손상될 때는 순종하지 못했어요. 특히 고난과 시련을 당할 때에는 하나님을 오해하고 원망하며 심지어 하나님을 멀리하고 배신하기까지 했었죠. 이런 현상으로 볼 때 저는 죄 사함을 받았지만 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항상 죄를 짓고 있어요. 우리 주변의 교우, 동역자, 설교자, 목사와 장로도 모두 주님을 믿고 따르는 동시에 항상 주님의 가르침을 어기고 육적인 것의 사욕을 따라 범죄하고, 거짓말하고, 사기 치며, 명예와 이익을 좇고 있어요. 이것은 범죄 본성이 여전히 우리 안에 깊이 뿌리박혀 있음을 보여줘요. 우리의 타락한 성품이 해결되지 않으면 죄악을 벗어나 정결케 될 수 없고, 들림 받아 천국에 곧바로 들어갈 자격도 없어요. 여호와 하나님은 말씀하셨어요.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레위기 11:45) 또, “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보지 못하리라”(히브리서 12:14) 이 두 성경 구절을 통해 사람의 타락한 성품과 범죄의 본성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주님을 뵐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우리가 천국에 들어가려면 자기 몸에 있는 사탄의 타락한 성품을 해결하고 죄악에서 벗어나 정결케 되어야만 합니다.……더보기




더 많은 내용을 묵상하고 싶다면 바로 클릭: 성경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