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약속 큐티/생명 양식

하나님 앞에 완전한 구원을 얻을 수 이는 비결

구원이란 무엇인가 – 하나님이 사람에게 예비해 주신 구원



  하나님의 구원은 사람의 구조와는 다릅니다. 그것은 가난한 사람에 대한 부자의 구제도 아니고, 병자에 대한 의사의 생명구조 혹은 치료도 아니고, 어떤 자선기구 혹은 선량한 사람의 행위도 아닙니다. 하나님의 구원은 사람의 타락한 영혼을 구하기 위하여 예비한 것으로, 이 구원 속에는 오직 진리, 길, 생명만이 있을 뿐입니다. 구원을 얻으면 우리의 가정, 공부, 일, 삶에서 더 이상 고통, 눈물, 슬픔, 갖가지 힘든 일들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으며, 우리의 인생은 빛과 행복으로 충만해지고, 삶은 더욱 목표와 의의를 갖게 되며, 하나님의 약속과 축복 속에서 살게 될 것입니다.


  일생 중,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여러 번 주십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구원을 얻고 싶다면, 반드시 먼저 하나님의 구원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의 구원을 놓쳐버릴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놓치면 놓치는 거지, 그게 뭐 대단한 거라고”라고 얘기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구원을 놓치는 것은 맛있는 한 끼의 식사를 놓치거나, 지하철을 놓치거나, 어떤 진학 기회나 취업 기회를 놓치는 것이 아니라, 마치 화재 속에 갇혀 있는 사람이 소방대의 신속한 구조를 놓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니 하나님의 구원을 놓치는 것이 얼마나 안타깝고 슬픈 일이겠습니까? 하나님의 구원을 알고 하나님의 구원을 얻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이겠습니까? 중요하다면 지금 하나님의 사역에서 무엇이 하나님의 구원인지 알아봅시다.


율법시대에 하나님이 사람에게 예비해 주신 구원

  

  태초에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에 의해 에덴동산에서 쫓겨나자 그들은 어떻게 생활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고 지켜야 하는지를 몰랐습니다. 훗날 홍수로 인류가 멸망되기 전까지 지상에는 살육과 폭력과 간음 등으로 가득하였고, 몇백 년이 지난 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어떻게 생활하고 어떻게 하나님을 경배해야 하는지를 몰랐습니다. 그 후 하나님이 모세를 통해 사람에게 계명과 율법을 반포하셨습니다. 예를 들면, 안식일을 지키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우상을 섬기지 말라, 간음하지 말찌니라, 도적질하지 말찌니라, 이뿐만 아니라 제사 지내는 규례, 음식물의 규례, 도적질 배상의 규례, 가축 도살의 규례 등을 반포함으로써, 사람들은 어떤 일을 행함에 있어서도 준칙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사람이 하나님의 율례와 법도를 범하게 되면 징벌을 받았지만, 하나님께 제사드리고 회개하면 죄값을 대신할 수 있어서 하나님은 사람의 죄를 사해주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계명과 율법의 규례로서 사람을 단속하였고, 사람은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고, 계명과 율법을 지킴으로써 하나님의 보호를 받았고 율법시대의 구원을 얻었습니다.


구원이란 무엇인가 – 하나님이 사람에게 예비해 주신 구원



은혜시대에 하나님이 사람에게 예비해 주신 구원


  율법시대 후기에, 사람은 점점 타락하여 율법과 계명을 지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 하나님을 거스르는 많은 일들을 저지르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우상을 숭배하고, 음란하고, 악행을 저지르고, 간사하고 기만하며, 도적질하고 강도질하며, 횡령과 뇌물 등, 심지어 다리를 절거나 눈먼 비둘기 혹은 소와 양으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려, 여호와 하나님의 노여움을 사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는 “그들이 어그러진 길을 사랑하여 그 발을 금하지 아니하므로 나 여호와가 그들을 받지 아니하고 이제 그들의 죄를 기억하고 그 죄를 벌하리라 하시고”(예레미야 14:10)라는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과 같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율법으로 인해 사람이 죽임 당하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시고, 인자인 예수님으로 성육신하여 다시 한 번 인류를 위해 길을 여시고, 율법시대를 끝내고 은혜시대의 구속 사역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각처에서 전도하시고, 사람을 위해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고, 사람에게 지극히 풍부한 은혜를 베푸시고 사람의 죄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사람의 죄를 완전히 사해주기 위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영원한 속죄제가 되시어 은혜시대의 구속 사역을 이루셨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구원을 받아들이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고 주님께 죄를 인정하고 회개하면, 우리의 죄는 사함을 얻을 수 있게 되었고, 다시는 율법을 거스름으로 인해 정죄 받아 죽음에 처해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은혜시대에 사람에게 예비해 주신 구원입니다.……더보기

 



더 다양한 큐티 내용을 찾고 계신다면 바로 클릭:  생명 양식